맥에서 오피스 365(워드, 엑셀 등) 설치시 키체인 로그인 오류

2020. 1. 4. 16:45일상/생활의 지혜

일하다보면 맥에서 워드나 액셀을 깔아야만 하는 경우가 있다. (당연한거 아니냐고? 나는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페이지스나 넘버스로 해결한다.) 앱스토어에 오피스635가 들어오기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가서 구독 결제 및 다운로드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앱스토어에가서 워드나 엑셀처럼 필요한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아 처음 실행하면 이상한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다.

기본 언어를 영어로 해놨더니.;;

키체인에 있는 마소 오피스 보증서(?)에 접속해야 한다며 암호를 요구한다. 이때 관리자 로그인 암호를 치면 되지만 암호를 넣어도 계속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 무한 반복되며 재부팅을 해도 똑같고 심지어 종료도 안된다. 결국 검색 + 삽질을 통해 방법을 찾았다.

일단 런치패드에 있는 키체인 앱을 열어야 한다. 열쇠꾸러미 모양을 하고 있는 그 앱이다. 앱을 열면 뭔가 수많은 리스트가 나온다.

여기서 오른쪽 위 검색창에 microsoft를 입력해서 마소 오피스 보증서를 찾는다. 

더블클릭해서 열면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 이때 탭 두 개중 오른쪽 탭을 누르면 아래 같은 창이 뜬다.

제일 아래 텅비어있는 곳이 '접속을 항상 허용하는 프로그램 리스트'를 만드는 곳이다. 여기에 워드나 액셀을 등록해놓으면 처음의 경고창이 뜨지 않는다. 추가하는 방법은 + 키를 누른다음 파인더창에서 어플리케이션 디렉토리에 들어가 Word.app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관리자 암호를 요구한다. 추가한 모습은 아래 같다.

엑셀 등을 추가 할 때도 똑같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