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various ideas on youtube related LED guitar

J-Two 2008. 11. 3. 21:07
I found some video on youtube related LED guitar. I like youtube. There are so many people and their ideas.

저도 트윙클러영상을 유튜브에 올립니다. 유튜브는 그 많은 사용자들 만큼이나 다양한 영상들이 많죠. 유튜브에서 'LED guitar' 라고 검색을 해보면 여러가지 관련 영상들이 뜹니다. 그 중에서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을 몇개 모아봤습니다.




운지에 맞춰서 지판 인레이에 불이 들어오는 기타입니다. 그런데 이 기타는 픽업도 없고 기타줄도 달랑 한개입니다. 그래서 연주를 저렇게 하죠. 영상에 달린 설명을 읽어보면 그저 이렇게 LED를 켜보고 싶었다는군요. 원리는 간단해서 LED 한쪽은 전원에 연결하고 나머지 한쪽은 프랫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기타줄을 전선으로 이용하는 것이죠. 이 아이디어를 잘 이용하면 재미있는 작품이 나올 듯 합니다.




이 베이스 영상은 그렇게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인레이에 불이 들어오는 것은 이미 빅터 우튼이나 다른 베이스 연주 영상에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 영상의 베이스는 연주에 반응한다기 보다는 프로그램에 의해서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네요.




이 영상에 나오는 것은 실제 기타가 아니라 기타 모양의 게임 컨트롤러 입니다. 기타 히어로 였나요? 하여간 저는 해본적이 없는데 인기가 많은 게임인가 봅니다. 이 게임을 하는 영상을 자랑삼아 올려놓은 것들이 꽤 많더라고요. 이 것은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참고가 될 것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진짜 레스폴을 가지고 저렇게 만들어볼까요?




마지막 영상도 실제 기타가 아닙니다. 이건 기타 모양의 판떼기에 네온등 처럼 보이는 것을 달아 놓은 겁니다. 저렇게 기타의 외곽라인에 따라서 불이 들어오는 것도 멋진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뒤에 나오는 기타 톤도 은근히 좋습니다.

최근에 기타 개조를 하면서 고민이 되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들 보다는 오히려 디자인 적인 문제들입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계속 새로운 것들이 개발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해결이 됩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은 역시 감인지라... ^^